본문 바로가기

[그림일기/프로크리에이트] 건망증, 기억력 감퇴 (ft. 들기름, 참치)

memory

 

언젠가부터

 

저를 포함한 주변 지인들을 보면

'기억력'이 안 좋아졌다는 말을 자주 하는데요.

 

그때마다 붙이는 말들이

 

"아.. 나이들었나봐~.. 기억력이 안 좋아졌어.."

 

라고들 합니다 😭


특히나 누군가의 이름이나

물건.. 명칭 등을 떠올릴 때..

 

바로바로 안떠오르고..

 

때로는 전혀 기억이 안나기도.. 흑


요즘은 스마트폰이면 바로 해결되지만..

 

스마트폰으로 바로바로 검색해서

기억을 담당하는 뇌 부분의 사용이 적어지다 보면

자연히 감퇴가 되고

 

'디지털 치매'라고 불리는 증상에 돌입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.


기억력이 오히려 더 감퇴된다는 얘기를

어디선가 주워듣고 난 이후론

 

요즘엔 스스로 어떻게든 기억해보려

애를 쓰고 있네요 ㅋㅋ;


어릴 적 광고를 떠올려보면

(아마 참치캔 광고였던..?)

 

'DHA (오메가 3의 일종)가 풍부해서

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!'

 

라는 카피가 떠오르는데..

 

이 참에 '참치' (등 푸른 생선) 캔이라도 먹어야겠어요.

 

 

옛날 무도 (무모한 도전) 보면

기억력 관련된 게임 하면서

 

기억력에 좋다고 들기름 한 사발씩 들이키면서 웃음 주던데..

 

'들기름'도 좀 잡숴봐야겠습니다 ㅎㅎ;


기억력에 좋은 음식을 검색해보니

너~~~~ 무 많네요 ㅎㅎ

 

그리고, '들기름'하고 '참치'

기억력 향상에 좋은 음식이 맞네요 ㅎ

 

(둘 다 DHA가 풍부 👍)

 

둘다 좋아하는 음식이니.. 챙겨 먹어야겠어요!

 

 

JoyfulDoodler

아이패드와 프로크리에이트로 세상사는 이야기,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그리고, 사소한 궁금증과 알쓸신잡을 나눠요! 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