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핑거 스냅 (Finger Snap) - 손가락 튕기기 (ft. 타노스)

Finger Snap

 

Finger Snap (핑거스냅)

 

딱히 우리말 명칭은 없다고 함.

손가락 튕기기, 손가락 딱 소리 정도..

 

어릴 적엔 남들에 비해 딱 소리도 작고

밍밍한 사운드가 나길래

 

물려받은 손가락이 건조해 미끌려서 그런가 보다 하고

DNA를 원망하며 포기하고 살았는데..

 

 

저게 엄지와 중지 사이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고

중지가 엄지의 뿌리 부분에 맞닿으며 나는 소리라는 걸

 

최근에 소리 내보다가

의문이 생겨서 검색해보고 알게 되었네요. 😁


위키 같은데 깊숙이 검색해보면

저 소리가 제대로 나기 위해선

저런 형태로 손가락 모양을 해야

무슨 나머지 손가락을 통한 구멍(공간) 이 확성기 역할을 해서 공명이 블라블라..


제대로 내려면 과학적으로 접근해야 되더라고요 ㅋㅋ;

하지만 전 그렇게 까지 할 필요가 없으니..

PASS!

 

오늘도 쓸데없는 정보 하나 투척해요 ㅎㅎ 😎

JoyfulDoodler

아이패드와 프로크리에이트로 세상사는 이야기,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그리고, 사소한 궁금증과 알쓸신잡을 나눠요! :)